◆ "애경산업 매각 검토 중"
페이지 정보
본문
◆ "애경산업 매각 검토 중".
애경그룹, 어쩌다 이렇게 됐나 -다음은 유통업계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지난해 재계 서열 62위에 오른애경그룹이 모태 사업인 애경산업 매각을 검토 중이라고요? -네 맞습니다.
투자은행(IB)업계 따르면애경그룹은 애경산업 매각을 검토 중인데요.
현재애경그룹은 삼정KPMG를.
재계 서열 62위에 오른애경그룹이 모태 사업인 애경산업 매각을 검토하는 등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 美 상호관세 최대 피해 우려 현대차그룹 '가격 동결' 승부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발 글로벌 '관세전쟁'이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자동차 분야는 상호관세 대상에선 제외됐지만, 품목.
애경그룹은 핵심 계열사인 애경산업을 매물로 내놨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면세점은 시내면세점 운영 효율화를 추진 중이다.
그 일환으로 지난 2020년 문을 연 동대문점을 오는 7월 폐점할 예정이다.
무역센터점은 기존 8~10층 3개층에서 8~9층 2개층으로 축소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애경그룹의 지주사 AK홀딩스가 유동성 해소를 위해 사업 포트폴리오 재편에 나섰다.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제주항공 등에 계속해서 자금을 수혈했고, 그 결과 그룹 전체의 재무건전성에 부담이 지속됐다.
최근에는애경그룹알짜 계열사인 애경산업과 골프장 중부컨트리클럽(CC) 등의 매각설도.
<편집자 주> 2025년 4월 첫째 주에는애경그룹이 모태인 애경산업 매각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면세점은 경영효율화 차원에서 동대문점 폐점하기로 결정했다.
롯데백화점 본점 영플라자가 문을 닫았다.
발란이 기업회생절차를 밟는다.
◇애경산업, M&A 매물로 등장하나애경그룹이 매각카드를 꺼냈다.
지난 반년 사이 티메프(티몬·위메프), 홈플러스, 발란 등 굵직한 유통기업들이 줄줄이 기업회생을 신청하고, 최근에는애경그룹의 핵심 계열사인 애경산업 매각 소식까지 겹치면서 업계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여기에 내란사태로 인한 윤석열 대통령의 파면이 4월 4일 선포되면서 정치·경제적 파장은.
애경그룹은 핵심 계열사 애경산업의 구조조정과 매각을 검토 중이다.
또 명품 플랫폼 발란, 대형마트 홈플러스 등은 기업회생을 신청했다.
경기 불황에 올해 1~2월 기업회생 신청 기업이 지난해보다 26% 올랐다는 게 대법원 법원행정처의 설명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현 상황에서 소비 회복에 초점을 두고.
애경그룹이 그룹 모태인 애경산업 매각을 추진하는 가운데, '가습기 살균제' 문제부터 인력 구조조정까지 각종 현안과 마주하면서 매각 성사가 쉽지 않다는 분석이 제기된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애경그룹지주사인 AK홀딩스는 올해 초부터 일부 사모펀드 운용회사들과 접촉해 매각 의사를 타진한 것으로.
애경그룹이 애경산업 매각을 추진하면서 그룹 내 제주항공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제주항공도 고환율 장기화, 단거리 노선 운임하락 등 악재가 겹치면서 김이배 대표이사의 어깨가 더욱 무거워지고 있다.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가애경그룹의 핵심 수익처(캐시카우)로서 역할을.
홈플러스에 이어 발란이 이번주 회생법원의 문을 두드렸고,애경그룹은 애경산업을 매물로 내놓아 본격적인 시장 재편이 예고됐다.
회생시장 동향도 이와 무관치 않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더 많은 기업이 회생을 신청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는 분위기다.
대법원 법원행정처에 따르면 지난 1~2월 회생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